2014년 9월 14일 일요일

창조생산성hormone


창조생산성:프로슈머들에 의한 생산성 공헌도를 말함
 
 
 
 

현대 역사에서 볼 수 있었던 프로슈머 파워의 놀라운 사례들은 말 그대로 전 세계 사람들이 일하고, 생활하고, 사고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았다. 그러나 이를 눈치 챈 이는 거의 없었다.
지금까지는 프로슈머가 어떻게 비화폐 경제 안에서 부를 창출하여 화폐 경제에 공짜 점심을 제공해 주었는지를 살펴보았다. 하지만 프로슈머의 기여가 그 이상인 경우도 많았다. 그들은 화폐 경제에 성장 호르몬을 투여해 화폐 경제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있다. 더 분명하게 표현하면 생산뿐만 아니라 생산성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주류 경제학자 중에서 생산성 증가가 병든 경제를 치료하는 데 얼마나 좋은 약이 되는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사람은 없다. 하지만 프로슈밍이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따져 본 경제학자는 거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처럼 전문 용어들이 난무하는 시대에도 이를 표현할 적절한 단어조차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처럼 전문 용어들이 난무하는 시대에도 이를 표현할 적절한 단어조차 없는 것이다. 나는 이를 ‘창조생산성'이라 규정하고자 한다. 이는 프로슈머가 대가 없이 창출하는 가치를 화폐 경제로 유입시킬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성장률도 동시에 향상시키는 특별한 그 무엇을 의미한다.

 
 
 
.
.
.
.
.
.
.
.
.
.
.

REVOLUTIONARY WEALTH 29장 앞 짧은 부분

댓글 없음:

댓글 쓰기